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부평구청장, '자치분권 시대 최대 수혜자는 인천 시민'

인천 부평구청장, '자치분권 시대 최대 수혜자는 인천 시민' - 1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지난 13일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자치분권개헌 정기 버스킹'에 연사로 참여, "항만·공항·쓰레기매립지·화력발전소 등 땅만 인천에 있고 수익을 중앙정부가 챙겨가는 인천은 자치분권시대를 맞게 되면 시민의 삶의 질이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 주최로 마련된 이 날 길거리 공연에서 홍미영 구청장은 "인천은 갯벌매립으로 인구는 급속히 증가하는 데 비해 시민의 삶의 질은 개선되지 않고 있다"며 "수도권 주민들을 위한 쓰레기매립장과 화력발전소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그 이유 중 하나"라고 꼬집었다.

홍미영 구청장은 "경기도나 서울의 쓰레기를 안 받거나 전기 생산을 막겠다는 게 아니라 자치분권을 이뤄 내 인근 자치단체와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인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하면 해결 방안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영화 '1987'에 나오듯 1986년에 시작된 5.3 인천민주화운동이 도화선이 돼 1987년 민주화운동이 퍼지면서 1991년에 지방자치를 부활시킨 것이라고 인천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다.

홍 구청장은 "그러나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27년이 지나도록 지방분권이 제대로 정착되지 않아 아직 중앙정부가 지방공무원의 징계에까지 관여하는 게 현실"이라며 "인천만의 행정·재정·입법·복지권을 갖춰 경쟁력 있는 인천시를 만들어야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버스킹에는 홍 구청장 외에도 김윤식 시흥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등이 연사로 참여했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5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