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사상구, '2018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 시작

부산시 사상구(구청장 송숙희)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를 한다.

지난해에 이어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2018년 주민등록 전수조사와 병행해 진행되며 특히 고독사 위험군인 1인 가구와 취약계층에 대한 실태 파악에 주력한다.

구 복지통장 292명이 전 세대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동 주민센터 맞춤형 복지팀이 재방문해 생활실태 및 주요문제 등을 개별 심층상담 한다.

발굴된 취약계층에게는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제도, 부산형 기초보장 등 공적급여 신청을 안내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건소·복지관 등 방문형 서비스 제공기관과 협력해 효율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공적 기준을 초과하는 빈곤층 가구는 민간서비스 연계대상자로 지원한다.

송숙희 구청장은 "이번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로 가까이 있는 이웃 속의 어려운 주민을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다 함께 행복한 동네를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상구는 지난해 전수조사를 통해 어려움을 겪는 1천212가구를 발굴했으며 그중 232가구는 기초생활수급, 긴급복지 등 공공복지서비스를 신청, 사례관리 지원 26가구, 민간 후원 물품 연계 954가구를 발굴한 바 있다.
(끝)

출처 : 부산사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5일 15: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