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GAP약용작물 생산지원사업 추진

제천시는 약초생산기반 구축을 통한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8 GAP 약용작물 생산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GAP 약초 11개 품목 재배 시 소요되는 농자재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면적 400㏊에 대해 총 사업비 8억 원(보조 4억, 자부담 4억)을 지원한다.

사업대상자는 제천시 거주하는 자로 관내에서 11대 GAP 약초를 재배하면서 GAP 인증 절차를 준수하고 있는 자이다.

지원품목은 감초, 당귀, 백수오, 백출, 오미자, 율무, 작약, 지황, 천궁, 황기, 황정 등 11개 품목으로 종자, 종근, 비료 및 퇴비, 씨비닐, 농약, 부직포 등 일회성 소모 농자재에 대한 구매비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5인 이상 작목반을 구성해 반장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로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제천 약초의 명품화를 견인해 약초 농가의 소득 증가는 물론 제천 한방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이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식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유통단계까지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이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09: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