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도교육청, 방학 중 생존수영 특별프로그램 운영

충남도교육청, 방학 중 생존수영 특별프로그램 운영 - 1

충남도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겨울방학 중 초등학교 생존수영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온양중앙초등학교 외 11개 초등학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지난해 도내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전면 실시해 12월 말 기준 총 6만1464명(목표율 99.9%)의 학생이 참여했다.

올해는 생존수영 교육 대상자가 초등학교 3∼6학년으로 확대된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학기 중에 수영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과 저학년 또는 고학년 희망 학생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12일 아산의 A수영장을 찾은 온양중앙초 1∼2학년과 6학년 학생 40여 명은 지도강사와 인솔교사의 지도를 받으며 생존수영의 기본인 물과 친해지기, 물에서 이동하기, 물장구치기, 인공호흡 알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차근차근 익혀나갔다.

특히 수영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영장에 처음 와서 조금은 무섭고 낯설었지만, 지금은 선생님이 재미있고 친절하게 지도해 주셔서 수영을 배우는 것이 너무나 즐겁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 체육인성건강과 조기성 과장은 "올해 생존수영 교육이 더욱 확대 운영되는 만큼 안전한 수영장 확보는 물론 우수강사 확보, 임차료 지원 등을 통해 학교에서 불편함 없이 생존수영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0: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