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남구, 어린이집 150곳 주요 정보 포털사이트에 공개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부모들에게 어린이집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150곳에 대한 현황 자료와 보육 과정, 회계 등의 정보를 임신육아종합 포털사이트에 공개하기로 했다.

부모들이 어린이집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데 어린이집에 관한 전반적인 주요 정보(7개 항목 18종)가 투명하게 오픈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16일 "영유아 보육법 제2조와 10조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에 대한 주요 정보를 임신육아종합 포털사이트(www.childcare.go.kr)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어린이집에 관한 정보 공시의 범위는 어린이집 시설 및 설치·운영자, 보육 교직원 등 기본현황을 비롯해 영유아 및 직종별·자격별 보육 교직원 등 현황, 보육비용 및 특별활동에 관한 사항 등이다.

또 세입·세출 등 예산·결산 등 회계에 관한 사항과 급식인력 및 식중독 발생 현황, 안전교육 등 건강·영양·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통학버스 운영 및 승차교육 등 보육여건 및 운영에 관한 정보도 담기게 된다.

남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은 오는 31일까지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7개 분야 18종류에 관한 정보를 임신육아종합 포털사이트에 게시해야 한다.

남구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해당 시설에서 공개한 정보 공시 내용이 정확하게 입력됐는지 여부 등을 점검해 정보 공시에 관한 사항을 위반한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정보 공시에 관한 사항을 위반해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공개하는 어린이집 원장에 대해서는 시정 또는 변경하도록 명령하고 시정 및 변경명령에도 불구하고 위반한 경우에는 운영정지 처분을 내리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4: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