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광역시 중앙도서관, '과학적 사고력 신장 기회' 제공

인천시광역시 중앙도서관, '과학적 사고력 신장 기회' 제공 - 1

인천광역시 중앙도서관(관장 이호근)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남동구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했다.

'책 속에서 만나는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다가올 미래의 시대를 준비해 과학적·감성적 사고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특히 '미래를 바꿀 인공지능' 시간에는 세밀한 로봇팔을 직접 만들어 미션을 수행하면서 인공지능의 원리를 깨닫는 것은 물론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고 '12살이 꿈꾸는 미래의 어느 날'이란 시간에는 사물인터넷의 발달을 알아보고 미래의 하루를 역할극으로 만들어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과학의 양면성에 대해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도 있었는데 예술과 감성, 감정은 우리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한 것이라며 로봇의 존재를 조심스러워 하는 견해도 있었다.

중앙도서관은 겨울 독서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독서교실에서 얻은 여러 가지 활동과 독서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어린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독서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4: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