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농토피아 완주,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한다

농토피아 완주군이 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16일 완주군은 제12기 완주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해 실시한 '18년도 교육희망 수요조사 결과'와 '완주 농업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시설딸기과(30명), 소셜마케팅(20명), 친환경채소과(30명), 체험농업과(30명)다.

지원자격은 완주군에 실제 거주하는 자로 지원학과 품목을 재배하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농업인과 희망자다.

신청방법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받은 입학원서를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고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내달 23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과정별로 25∼30회, 120∼140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 농가 포장 실습, 코칭 등으로 진행되며 총 출석 일수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할 수 있다.

김중옥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완주농업인대학에서는 완주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농업인을 발굴하고 집중교육을 통해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전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1-290-32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5: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