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공주대, 2017 KNU 창업경진대회 발표 평가 실시

공주대, 2017 KNU 창업경진대회 발표 평가 실시 - 1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는 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대회의실에서 건전한 벤처 창업 분위기 조성이라는 정부 정책 및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대학생들의 창업마인드 정립과 실전 창업 역량 강화의 목적으로 2017 KNU 창업경진대회를 가졌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자의 역량,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평가 등 서류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8개 팀이 발표했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선발했으며, 대상 작품은 장연수 학생에 '장학알리미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심사위원과 참관객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으로는 'AR콘텐츠를 이용한 스마트폰 기능성 애플리케이션 게임'이 차지했고, 우수상으로는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아이템 및 디자인 개발'과'SNS 연동 전광판'이 각각 차지하는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최승일 센터장은 "대학의 창업 관련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의 결과물을 평가해 대외 경쟁력을 갖춘 창업아이템 및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자 실시했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에 방법과 개발 등 이야기가 있는 창업 내용으로 발전하는 모습에 팀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센터장 최승일)는 참신한 창업아이템 발굴 과정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성공창업 경험담을 통한 창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창업 열기 확산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 고도화와 청년창업 활성화 추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끝)

출처 : 공주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8: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