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의회, 2018년 첫 회기 '업무보고 청취'로 포문

충북도의회(의장 김양희)는 17일 제361회 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31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2018년도 첫 회기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충북도지사와 충북도교육감의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가 이뤄지게 된다.

또한, 장선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3선거구)이 '제천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발생과 관련한 충북도 소방정책 등', 윤홍창 의원(자유한국당, 제천시 제1선거구)이 '충청북도 MRO사업 감사원 감사 등', 김학철 의원(무소속, 충주시 제1선거구)이 '충북학생수련원 등 수련시설 비공개 객실 운영과 중앙여고 부실급식 관련 부실급식 방지 대책 등'에 대해 대집행부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엄재창 의원(자유한국당, 단양군 선거구)이 '응급의료 사각지대에 버려진 3만 명', 임회무 의원(자유한국당, 괴산군 선거구)이 '올바른 도정 운영을 위한 제언', 박우양 의원(자유한국당, 영동군 제2선거구)이 '충청북도 4차 산업혁명시대 선제적 대응 필요', 임순묵 의원(자유한국당, 충주시 제3선거구)이 '제천 화재 참사, 도지사의 역할과 책임은?'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 상정 예정인 안건은 총 10건으로 조례안 8건, 동의안 2건이다.

주요 조례안으로는 의원대표발의 조례안인 '충청북도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보급 촉진 조례안'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충청북도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청북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있다.

김양희 의장은 본회의 개의에 앞서 "도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지역 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매 순간 찾아내고 실천하며 하루를 한 달처럼, 한 달을 일 년처럼 열심히 뛰겠다"며 새해 의정활동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끝)

출처 : 충청북도의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7: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