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군 농산물 산지 순회수집 판매 발대식 가져

합천군 농산물 산지 순회수집 판매 발대식 가져 - 1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16일 합천유통(주)에서 하창환 군수, 김성만 군의회 의장, 군의원, 이재호 NH농협은행 군 지부장, 지역농협장, 합천유통(주)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산지 순회수집 판매 발대식을 했다.

군은 생산 물량이 적고, 경제성이 낮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을 수집 판매까지 지원해 중·소농, 고령농가의 생산의욕을 고취하고 소득증대를 이룬다는 목표로 본 사업을 계획했다.

작년 12월에 순회수집을 위한 1톤 탑차 2대를 합천유통(주)에 지원했으며 올해는 사업비 1억6천8백만 원을 확보해 순회수집에 드는 인건비와 취급수수료를 지원한다.

1월 17일부터 매주(월, 수, 금) 순회수집을 실시하며 농업인이 지역농협 또는 지역농협 지점에 낮 12시까지 도매시장 규격 출하 기준에 맞게 출하를 하면 된다.

월요일은 율곡, 초계, 쌍책, 덕곡, 청덕, 적중면, 수요일은 합천, 대양, 쌍백, 삼가, 가회, 용주, 대병면, 금요일은 봉산, 묘산, 가야, 야로면의 농산물을 수집할 계획이다.

또한 산지 순회수집 장소를 점차 확대하여 향후 관내 모든 마을까지 추진함으로써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농산물 산지 유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합천유통(주)(대표 장문철)에서는 "농산물 산지 순회 수집은 수익성 사업이 아닌 합천지역을 위한 환원성 사업으로 중·소농, 고령농가의 농산물 판로 확보와 소득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갈 것이며 순회수집 운영을 위한 신규인력을 채용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조수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많은 농업인이 본 사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문광고 및 홈페이지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하여 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겠으며 농업인 소득증대와 편의 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7: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