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 동상시장, 다문화 쉼터·홍보관 조성 화제

2017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김해 동상시장에 여러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다문화 홍보관과 쉼터가 조성돼 젊은이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다문화 쉼터에 설치된 흥미로운 10여 개국 글로벌 전통의상 포토존에서 학생들이 여러 나라 전통의상 사진을 찍어 SNS로 실시간 친구들에게 퍼트리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나라에서 온 젊은 외국인들이 다문화 홍보관에서 전통제례 음식 등 가야 왕도 김해의 전통과 역사를 배우는 등 시장 내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이후 김해 동상시장 내 조성된 다문화 쉼터에는 내외국인들이 쉴 수 있는 휴게용 테이블과 TV, 정수기가 갖춰져 있다.

이로 인해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치킨이나 튀김, 족발, 떡 등 여러 가지 먹거리를 테이블에 둘러앉아 즐기는 내외국인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10여 개국(한국, 베트남, 태국, 중국, 스리랑카, 인도,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파키스탄)의 화려하고 독특한 전통의상으로 만들어진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나라의 전통의상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다문화 홍보관에서는 시장의 과거 모습과 함께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업그레이드된 김해 동상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문화 쉼터와 홍보관에 젊은층 고객들이 몰리면서 바로 옆에 있는 칼국수 타운 점포에서는 평소 대비 20% 이상 매출액이 상승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이렇듯 문화공간 조성으로 시장 내 유입고객이 증가하면서 김해 동상시장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어울림의 장으로 한층 더 활기를 띠고 있는 모습이다.

이 밖에도 김해 동상시장 홈페이지 구축(www.ds-market.co.kr), MI와 BI 개발, 간판 제작설치(동문, 서문, 남문 3개소), 칼국수 타운 특화 거리조성, 시장 내 역사유적지인 유공정 디자인 벽화 조성, 상인역량 강화 교육 및 자체 다문화 방송국 운영 등 자생력 강화 사업을 추진해왔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 동상시장이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추진으로 김해시를 대표하는 문화생활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 한해에도 다문화 음식경연대회 등을 통한 먹거리상품 다양화, 시장 안내판과 안내지도 설치, 교육장 및 시장 주 출입구 간판 등 고객편의시설 설치로 2년 차 문화관광형 시장으로서의 내실을 다져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 동상시장은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공모선정 시장으로 3개년 사업(총사업비 최대 18억 원) 중 올해 2년 차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1: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