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군, '미니수박 협업단지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합천군, '미니수박 협업단지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 1

합천군(군수 하창환)는 지난 16일 율곡농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시설재배 농업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딸기-미니수박 협업단지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미니수박 재배희망을 신청받았다.

'소용량·소포장' 제품 선호와 1인 가구 확산 등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춤형 과일로 주목받고 있는 미니수박은 합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해 성공적인 시범 재배로 딸기 후 작물 선택에 고심 중인 여러 농가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사과같이 생겨서 애플 수박으로 불리는 미니수박은 사과보다는 크지만, 일반수박의 4분의 1 정도 크기에 1㎏ 내외의 무게로 운반이 편리하고 1회 소비가 가능한 사이즈이다.

그뿐만 아니라 11∼13Brix 정도의 높은 당도와 얇은 껍질로 맛과 편리성에서 대형수박과 견주어 볼 만하며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 소비자의 취향에 꼭 맞는 과일이라 할 수 있다.

합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율곡면 제내, 임북 일대 미니수박 시범단지 전량 계약재배방식으로 1.3㏊를 조성해 6월 20일부터 8월 초까지 약 3만여 통을 생산했으며 재배기술의 확립과 새로운 소득작목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합천군은 미니수박 재배확대와 생산 농가 조직화, 재배기술 확산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총사업비 5천만 원을 투입해 3.3㏊ 규모로 재배 면적을 확대하고 미니수박 종묘 및 고온예방 자재 구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수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신 소비 트렌드와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니수박 재배 면적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재배기술교육과 각종 시범사업 추진으로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 특성에 맞는 신 소득 작물 개발에도 꾸준히 애쓰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1: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