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헌율 익산시장, 신년 첫 소통 행보 성료

정헌율 익산시장이 새해를 맞아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시작한 주민과의 대화가 17일 망성면을 끝으로 모두 마무리됐다.

10일간에 걸쳐 하루 3개소씩 29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총 5천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시정 및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정 시장은 2018년 주요 시정운영방향에 대해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허브, 아이들이 살고 싶은 자랑스러운 익산'으로 정해 시민들이 살고 싶은 익산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2017년 주요성과로 예산 1조 원 시대 개막(부채 잔액 1천1억 원, 1년간 591억 원 상환, 2018년 국가 예산 6천721억 원 역대 최대 확보, 보통교부세 3천588억 원 확보),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도시재생 뉴딜 사업 공모선정, 구도심 새뜰마을 사업)을 꼽았다.

이어 익산시청 신청사 건립, 기업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 조성(컨벤션 호텔, 지식산업센터, 익산 센트럴파크 건립), 민간투자를 통한 공원조성,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북부권 미래농정국 신설), 시민안전보험 가입(전 익산시민 혜택)도 꼽았다.

더불어 2018년 5대 역점사업으로 익산시청 신청사 건립, 2018년 전국체육대회 개최, 미래 교육도시 조성(글로벌인재 양성, 교육환경 개선, 학교 무상급식 등), 도시재생 뉴딜 사업, 국가 식품클러스터 조성을 언급했다.

정 시장은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으로 삼고 활기찬 경제, 함께 살고 싶고 시민 모두가 따뜻한 도시로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환경, 교육, 복지, 지역개발 등 총 450여 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건의된 민원은 관련 부서 간 협의를 거쳐 다각적인 해결 방안을 검토하고 행정의 책임성, 신뢰성 확보를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시민중심의 행정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한 시민은 "시장님이 직접 현안사업들을 설명해 주고 민원사항도 속 시원하게 답변해주니 믿음이 간다"고 말하면서 "이런 소통의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변화하는 행정 욕구를 파악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해 시민이 행복한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4: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