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실시

인천 중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실시 - 1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5일 한중문화관에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중구 관내 110개소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자정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발생과 관련한 영유아 학부모들의 불신감을 해소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서경희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으로부터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어린이집 역할 및 대응방법에 대한 다각적 교육으로 학대예방의 중요성을 다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또한 중구 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자정결의대회를 실시함으로써 부모의 믿음과 신뢰를 되찾기 위해 아동학대 근절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며 아동의 권익을 위해 보육인으로서 책임과 사명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구 관계자는 "보육교직원들이 아동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것이 아동학대를 근절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받는 보육환경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4: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