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수영구, 노인복지관분관 및 장애인복지관 건립

부산 수영구, 노인복지관분관 및 장애인복지관 건립 - 1

수영구에서는 고령 사회를 맞아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8년 1월 30일 수영구 장대골로 75-4(광안동)에서 '수영구 노인 복지관분관 및 장애인복지관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영구는 증가하는 노인 인구의 복지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 남천동에 있는 노인복지관의 이용 인원이 포화상태임을 감안, 수영·망미·광안지역 노인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도록 광안동에 노인복지관 분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총사업비는 67억 원으로 부지 1,267㎡, 연면적 2,018㎡ 규모(지하 1층, 지상 4층)로 프로그램실, 바둑 및 장기실, 탁구장, 정보화교육장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2019년 상반기에 개관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복지에 대한 관심도 및 욕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장애인복지 사업을 중추적으로 수행할 장애인복지관 건립도 추진 중이며, 동일 부지에 총사업비 64억으로 부지 1,279㎡, 연면적 1,769㎡ 규모(지하 1층, 지상 4층)의 재활상담실, 체력단련실, 의료재활실, 집단활동실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2019년 상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다.

수영구에서는 수영구민의 숙원사업이었던 노인복지관분관, 장애인복지관 건립으로 노인과 장애인이 문화, 교육,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국 최고 복지도시 수영"건설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5: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