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동구, 환경오염물질배출업소 163개소 지도점검

울산 동구는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폐수, 대기, 폐기물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63개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시행해 1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

위반유형은 무신고 배출시설 1건, 생활소음 기준초과 11건, 기타 1건 등 총 13건으로 위반업소에 대하는 폐쇄명령 1건, 사용중지 3건, 조치이행명령 8건, 경고 1건 등으로 행정처분하고 과태료 1천480만 원을 부과했다.

동구는 지난 한 해 동안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목표를 두고, 생활환경 민원 504건을 처리하는 등 구민생활과 밀접한 소음·진동 규제기준 준수, 오염물질 불법배출, 폐기물 적정처리 여부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특히 생활환경민원 기동처리반을 상시운영하고 주말, 야간 등 취약시간대에 악취물질 불법배출을 감시하기 위해 무인 악취포집기를 운영했으며 하절기에는 악취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올해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환경오염원을 중점으로 차단해 쾌적하고 안전한 동구 구현을 목표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을 수립해 환경오염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5: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