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시캠프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9일∼20일 1박 2일간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예비 고3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전문교사단과 시 교육청 학교대입지원팀, 대학 입학사정관, 대학생 멘토 등 약 80여 명의 전문가가 '2019학년도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시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이 서류평가, 면접고사 등 수시모집 전 과정을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진단·코칭 뿐 아니라 ▲대학 입학사정관이 운영하는 개별면접과 ▲수시모집 지원 상담 ▲주요 대학에 진학한 선배와의 만남 ▲서울대(전)입학본부장과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수시전형 대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캠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학 희망 대학 및 학과가 유사한 학생들끼리 동아리·진로·독서 활동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인 '인적 네트워크 만들기 프로젝트'도 운영하며 학부모들의 대입 전형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학부모 대상 특강도 실시한다.

전년도에 캠프에 참가해 도움을 받고 대학 입학에 성공한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해 공부 방법, 지원 전략, 면접 경험담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등 이 캠프에 대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예비 고3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수시모집에 대비할 수 있는 몰입프로그램으로 대입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학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1: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