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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최상의 행정서비스 이어가

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최상의 행정서비스 이어가 - 1

올해는 사회취약계층(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 생활민원 방문 처리 시 희망세대에 부가적으로 소독서비스 병행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주민들의 사소한 생활 속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가서 신속하게 처리하는 주민밀착형 행정서비스인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이 8년 차를 맞으며 '행복 남구'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남구는 이에 따라 올해는 신규서비스로 취약계층(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생활민원 방문 처리 시 희망세대에 부가적으로 '친환경 산소계 소독제'를 생활공간 등에 분사해 각종 세균 소독서비스를 병행 운영하기로 했다.

남구는 지난해까지 8만8천97건의 민원을 처리해 구민체감 행복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가운데 기동대 6개 반 12명 운영으로 공공시설물 393건 정비를 포함해 총 7천354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해 구민 삶의 질 향상과 생활 속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가서 해결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 사회취약계층에 대해 접수방문과 순회방문 병행 운영으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 2천25건의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취약계층 복지증진에 일조했다.

이와 함께 경로당 접수방문과 순회방문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안전과 생활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134개소 경로당 중 시설물 안전점검 및 전기·소방 등 종합적 점검을 통해 113건을 해결해 어르신들의 생활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더불어 생활이 어려운 9세대를 선정해 2백만 원가량의 도배, 장판 교체 등 생활불편사항 무료서비스 제공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 일조했다.

남구는 특히 OK 생활민원기동대를 방문시간 예약제로 운영해 이용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민원 신청 시 방문 일자·시간 등 예약을 받고 출발 전 사전 확인 후 방문·해결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했으며 기동대 운영인력의 전문성 강화로 만물 수리, 전기, 설비분야 등 전문분야 기술공유 및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만물 수리 전문인력 육성 및 주기적인 소양교육 실시로 OK생활민원기동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앞으로도 OK생활민원기동대는 서비스의 질 향상은 물론 보다 많은 구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동반에 대한 지속적인 전문교육과 소양교육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떤 일이든지 처리할 수 있도록 정예화함으로써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최상의 행정서비스가 되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1:2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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