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2018 독서커뮤니티 모집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구립 해돋이도서관은 책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율적인 독서커뮤니티를 모집한다.

지난해에는 지역주민 80명이 참여한 9개의 독서커뮤니티가 그림책 육아 및 연구, 독서토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그 중 '그리다, 책' 커뮤니티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박물관 1관 1단' 사업에 선정돼 창작 그림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도서관은 올해에도 함께 읽기를 통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이 토론하고 소통함으로써 독서의 즐거움을 직접 실천해 도서관을 배움·나눔·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은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하거나 독서 관련 비영리 단체이면 가능하고 책과 독서 기반의 다양한 활동내용으로 연 10회 이상 정기모임을 개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연중 상시로 메일이나 도서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32-749-6950)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1: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