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2019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총력 대응

경남 의령군은 2019년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총력 대응태세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재정자립도가 7.6%로 열악한 군 재정상 국·도비 등 의존재원 확보만이 지역발전과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군에 따르면 박환기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국·도비 예산확보 특별대책본부를 가동해 연간 정부예산 편성 일정에 따라 단계별 맞춤형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경상남도와 중앙부처를 꾸준히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 설명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농촌중심지 활성화, 자굴산 산림문화 체험단지 조성, 의령 유곡리 고분군 및 유곡산성 복원,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동부권 지방상수도 설치 등 69개의 신규 및 계속사업을 주요 현안사업으로 선정해 2월 초 국·도비 대상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박환기 부군수는 "국내외 경기의 불확실성으로 국비확보가 쉽지는 않지만,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국·도비확보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2019년도 국가 예산은 각 지자체에서 4월 말까지 정부부처에 예산을 신청하고 부처에서는 검토를 거쳐 5월 말까지 기획재정부에 요구액을 제출한다. 기획재정부는 9월 2일까지 국회에 제출해 국회에서 12월 2일까지 확정하게 된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5: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