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구대학교, 2학년 및 3학년 편입 모집

신구대학교, 2학년 및 3학년 편입 모집 - 1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실업률 관련 통계는 우울한 소식 일색이다.

6개월 이상 실업자가 관련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청년 실업률 또한 4년 연속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교육부에서 내놓은 조사결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전문대학 취업률이 일반대학의 취업률을 앞서고 있다는 것.

전문대학 전체 취업률은 70.6%로 일반대학의 64.3%보다 6.3%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직업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전문대학의 취업 경쟁력이 여느 일반대학에 못지않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볼 수 있다.

매년 신구대학교의 전문대졸 이상 졸업자 신입생 특별전형에 서울 내 명문대 출신자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도 경쟁력을 방증한다.

그런데도 전문대 입학의 문을 두드리기엔 1학년부터 다시 학교생활을 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 등으로 선뜻 지원이 망설여졌던 것도 사실이다.

신구대학교는 이러한 수험생들의 수요에 발맞추어 2018학년도부터 편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년도 취업률 99%를 기록한 유아교육과, 전통의 보건계열(물리치료, 방사선, 치기공, 치위생), 신구대학교 식물원으로 최상의 실습시설을 갖춘 환경조경과와 원예디자인과 등 33개 학과에서 276명(2학년 1학기 편입 138명, 3학년 1학기 편입 138명)을 모집하고 있다.

2학년 1학기 편입은 이전 대학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3학년 1학기 편입은 동일학과 또는 관련학과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이전 대학 성적 100%를 반영하며, 별도의 면접이나 외국어 능력 평가는 실시하지 않아 시험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다는 점도 매력으로 작용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1월 19일 자정까지이며,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일로 예정돼 있다.

단기간에 전문직업인으로의 양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대학의 편입에도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끝)

출처 : 신구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6: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