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기장군-무주군, 제37회 청소년교류 수련활동 실시

부산 기장군-무주군, 제37회 청소년교류 수련활동 실시 - 1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기장과 무주의 청소년 60명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무주군 반딧불청소년수련원 및 무주리조트 일원에서 청소년교류 활동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전라북도 무주군은 1996년 자매결연을 한 후 청소년교류를 비롯해 농축산물,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협력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1999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7번째를 맞은 기장·무주 간 청소년교류 사업은 바다와 산간지방이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돼 현재까지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보기 드문 교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기장군과 무주군 두 지역의 청소년교류 수련활동에는 양군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스키 및 눈썰매체험, 태권도원 견학, 천문대관람, 공동체 활동 등을 체험함으로써 지역 간 우의를 더욱 돈독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기장군과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회원들이 직접 참가해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참여위원회 차원의 회의와 교류사업으로 자치활동의 영역을 넓히고자 협의한 데 큰 성과가 있다.

군 관계자는 "기장·무주 간 청소년 교류활동은 37회에 걸쳐 이어져 온 긴 역사 자체가 큰 화젯거리이자 지역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양 군의 청소년들이 축복받은 자연환경과 우수한 교육여건 속에서 같은 꿈을 꾸고 서로 간의 우정을 진지하게 나누고 헤어지는 모습을 볼 때마다 청소년 업무 담당자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를 키워 나가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5:4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