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부산림청, '제1회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 개최

서부산림청, '제1회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 개최 - 1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1월 18일 '2018년 제1회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를 서부지방산림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제1회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는 대학교수, 산업계, 연구원, 언론계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7명이 참석해 서부지방산림청에서 상정한 안건에 대해 자문했다.

심의 안건은 ▲ 제6차 지역 산림계획('18∼'37) ▲ 제2차 국유림 종합계획('18∼'27) 등 3건으로 자문위원들의 깊이 있는 자문 및 토론내용을 산림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산림청의 최상위 계획인 제6차 산림기본계획('18∼'37)이 수립됨에 따라 하위계획인 지역 산림계획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산림자원, 산림복지, 기후변화, 산림재해,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며 자문위원회가 진행됐다.

또한, 국유림관리소에서는 효율적인 산림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유림 종합계획을 수립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산림소득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자문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반영해 깊이 있는 지역 산림계획 및 국유림 종합계획으로 보완하고 국유림의 공익기능 증진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산림정책을 발굴해 국민중심의 산림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서부지방산림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7: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