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청주시, 지역관광협의회 설립 시동


청주시의 관광 활성화를 책임질 지역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 움직임이 가시화됐다.

19일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는 관광숙박업, 숙박업, 외식업, 여행업, 종합휴양업, 유원시설업, 한옥체험업, 전세버스업, 관광 편의시설업 등 관광 관련 업종의 사업자들과 관련 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는 청주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발굴하고 집행하는 민관협의체인 '지역관광협의회'의 설립을 위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적인 설립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4차산업 혁명 시대 관광산업의 다양화 및 전문화를 위해 국제회의업·의료업 사업자들과 관광 관련 학계 전문가들도 간담회에 참여해 청주시만의 특색 있는 지역관광협의회 설립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지역관광협의회는 관광진흥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각 지자체당 1개의 사단법인으로 조직되며 지자체 및 관광사업자와 관광 관련 사업자, 시민단체, 주민 등으로 구성된다.

주요 업무는 지역의 관광수용태세 개선과 홍보 및 마케팅 업무, 관광사업자 및 관련 사업자 등에 대한 지원업무와 지자체로부터 위탁받은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관광산업 각계의 소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며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올 상반기 중 청주시 지역관광협의회 설립을 추진토록 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끝)

출처 : 청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9일 10: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