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30여 년 만에 다시 들어서는 옥천군 작은영화관 건립 '순항'

충북 도내 두 번째로 충북 옥천군에 들어서는 '작은영화관' 건립 공사가 현재 순조롭게 진행돼, 올 상반기 중 첫 문을 열 전망이다.

19일 옥천군에 따르면 30여 년 만에 이 지역에 다시 들어서는 작은영화관 건립 공사 공정률이 현재 80%로 올 상반기 개관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외벽작업은 거의 마무리 되고 현재 내부 공사와 인테리어 작업 등이 한창이다.

'작은영화관'은 영화관이 없는 지역의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 일부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지역에서는 1950년대부터 1970년대 말까지 규모가 작은 영화관(옥천극장. 661㎡)이 있었지만, 1980년대 초반에 소도읍 가꾸기, 지역개발 등으로 사라졌다.

군은 지난해부터 국비 등 25억 원을 들여 문정리 생활체육관 뒤편 군유지에 지상 1층 면적 498㎡ 규모의 영화관을 신축하고 있다.

총 97석 규모의 상영관 2개(2D 35석, 3D 62석)와 스낵바, 휴게시설 등 대도시에 버금가는 최신시설이 갖춰진다.

관람료는 대도시 영화관의 절반 수준으로, 전국에서 개봉하는 최신영화들을 제시기에 맞춰 상영한다.

한편 타 영화관과 차별화되는 독창성으로 영화관 호감도를 제고할 수 있는 작은영화관 명칭을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공모한다.

옥천군청 홈페이지(www.oc.go.kr)에서 내용 확인 후 응모 신청서를 이메일(lim1908@korea.kr)로 보내거나, 옥천군청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창의성, 상징성, 친밀성, 대표성 등 기준에 따라 6건을 선별하고, 최종 선호도 투표를 통해 최우수작을 뽑아 최종 명칭을 선정할 예정이다.

1등부터 6등까지는 각각 2만 원에서 5만 원까지의 상금도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작은영화관이 개관하면 영화를 보기 위해 대전 등으로 돈과 시간을 들여 나가는 주민불편이 해소될 것"이라며 "차질없는 공사 마무리와 단장을 거쳐 군민들에게 최고 멋진 선물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