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 스피치 콘테스트' 성황리에 개최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 스피치 콘테스트' 성황리에 개최 - 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하고 일본어학부가 주최한 '일본어 스피치 콘테스트'가 지난 1월 13일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일본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학생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함양하고 일본어와 일본에 대한 폭넓은 안목을 심어주기 위한 행사로,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 8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지난 2일, 3일 양일간 화상으로 치러진 예선을 통해 최종 본선 진출자 11명을 선발했다.

본선 진출자 모두 독창적인 주제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뛰어난 스피치를 선보였다.

치열한 경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일본어학부의 정현혁 교수(학부장), 윤호숙 교수, 구니이유타카 교수, 하치노토모카 교수, 사사히로코 교수 등 5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등 5개 부문 시상을 했다.

대상은 '한국과 다른 놀랄만한 일본의 성문화'라는 주제로 유창한 스피치를 선보인 백효영 학우(일본어학부 3학년)에게 돌아갔다.

백효영 학우는 흔히 다루지 않는 주제를 자신의 경험담과 일본의 건국신화를 곁들여 재미있게 풀어내 청중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신광 학우(일본어학부 4학년)는 학생으로서 한 번쯤은 고민해 볼 만한 주제인 '사람은 왜 공부하는가?'로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그 밖에도 ▲우수상에는 '그리운 추억의 장소'를 주제로 발표한 허명희 학우(일본어학부 3학년) ▲장려상은 '일본의 저출산, 한국의 저출산'의 이경진 학우(일본어학부 1학년) ▲인기상은 '행복한 일본어'를 주제로 한 이명희 학우(일본어학부 1학년)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정현혁 학부장은 "일본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장이자 일본어학부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질적, 양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 콘테스트를 10년, 20년 계속 지속시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이버외대 일본어학부는 2월 1일부터 13일까지 2018-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cufs.ac.kr/adms)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9일 12: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