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남도, 봄 가뭄 대비 주민 의견 수렴


전라남도가 봄 영농기를 대비해 상습 가뭄 발생지역 중심으로 가뭄 원인 해소 및 현지 실정에 맞는 농업용수 확보 방안 모색을 위해 주민, 도, 군, 농어촌공사 합동으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전남지역에 내린 비는 878㎜로 평년(1천443㎜)보다 60.8%로 적었고 이에 따라 농업용 저수지의 저수율은 58.3%로, 평년(71.0%)보다 12.7% 포인트 낮다.

여기에 기상청은 올 상반기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겠다고 예보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농한기를 이용해 현재까지 22개 시군 266개소 저수지에 하천, 배수로, 가물막이, 하상 굴착, 관정양수 등을 이용한 저수지 물 채우기를 하고 있다.

또한, 지난 18일 무안 해제면 주민들과 도, 군, 농어촌공사 합동으로 간담회를 열어 가뭄 발생 원인 분석 및 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용수 확보 방안을 수렴했다.

앞으로도 도는 영광·진도·신안·강진 주민들과도 순차적으로 간담회를 열어 봄 영농대비 농업용수 확보에 온 힘을 쏟을 계획이다.

전종화 도 농림축산식품국장은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농업용수 확보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올봄 가뭄 대처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며 "시군에서도 주민들에게 가뭄 대비 물 절약 생활실천 및 물 모으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전라남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9일 15: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