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서구, 아토피피부염 환아 매월 보습제 지원

광주 서구가 아토피피부염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취약계층 아토피피부염 환아에게 보습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토피피부염질환은 소아·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성인기에 중증 아토피피부염 질환으로 이행해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초래하므로 이에 대한 적극적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서구는 아토피피부염으로 진단받아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보습제를 지원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대상은 서구 내 만18세 이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다문화·한부모 가정, 3자녀 이상 가구, 장애아동 등이다.

보습제를 지원받고자 하는 아동은 위 조건에 해당하면서 아토피피부염 진단서 및 소견서를 첨부해 서구보건소에 방문·제출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학부모의 그릇된 정보와 무분별한 민간요법 등으로 환아의 피부질환이 더 악화하는 경우가 많다"며 "보습제 지원과 더불어 아토피피부염 환아에 대한 올바른 피부관리 교육도 병행해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토피 보습제 지원을 희망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62-350-4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1: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