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임산부 건강 우리가 책임진다

곡성군, 임산부 건강 우리가 책임진다 - 1

곡성군(군수 유근기) 보건의료원(원장 김영락)은 지난 20일 목표의료원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가 방문해 '2월중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산부인과 접근도가 낮은 우리 지역의 임산부에게 산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임산부의 불편과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우리 군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은 초음파 진단기 등 최신 의료장비를 갖춘 이동 버스가 보건의료원 광장에서 3명의 임산부에게 초음파, 임신 전후 풍진 검사, 갑상선 검사, 임신성당뇨 검사, 기형아검사 등 산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영락 원장은 "군 의료원에 임산부 등록만 하면 이동산부인과 진료를 이용할 수 있다.

엽산제, 철분제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사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해서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월 2회 둘째 주와 넷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운영하며 곡성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61-360-7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4: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