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화순군,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 1

화순군(구충곤 군수)은 올해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이 많고 강수량이 적어 이른 봄철부터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커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섰다.

21일 화순군에 따르면 2월부터 5월 15일까지 105일간 '봄철 산불 조심 기간'으로 설정하고 화순군 본청 1곳(산림산업과)과 읍·면별 산불방지대책본부 13곳을 설치하는 등 산불방지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군은 120명의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조기에 선발해 읍면에 배치해 산불방지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 데 이어 산불소화시설(2개소), 감시카메라(9대), 산불진화차(2대), 산불기계화장비 등을 100%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정비했다.

특히 산불진화헬기 1대를 화순군, 장흥군, 보성군, 강진군과 함께 임차해 산불 발생 후 30분 이내에 현장 도착을 가능케 해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전진 배치했다.

또한 산불조심기간 중 관내 모후산, 백아산 등 37곳 3만 380ha를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해 철저히 관리하고 산불예방 홍보캠페인, 마을방송, 반상회 홍보 등 산불예방 홍보활동에 총력을 펼쳤다.

이 밖에도 입산자 실화와 연접된 논·밭두렁 소각자 집중단속을 하는 등 감시 근무를 강화할 방침이다.

산림 및 산림 인접 지역에서 소각행위를 할 경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실수로라도 산불을 내게 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은 소중한 산림자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만큼 전략적 대응으로 산불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불예방에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5: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