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따뜻한 장흥군, 동계 전지훈련지 인기몰이

따뜻한 장흥군, 동계 전지훈련지 인기몰이 - 1

장흥군이 최적의 기후 조건으로 겨울철 전지훈련지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군은 올해 초부터 동계 전지훈련팀으로 전국 축구스토브리그(초등부) 20개 팀을 유치했다.

지난달에는 당진 기지초교, 광양 중앙초교, 공주 신관초교 씨름팀이 전지훈련을 위해 장흥을 찾았다.

이 밖에도 육상, 사이클, 럭비 등 총 40팀 1천여 명의 선수단이 장흥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며 동계전지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이달에도 진도초교 축구팀이 장흥초교 축구팀과 친선경기를 하며 전지훈련에 임하고 있다.

선수단이 유치되면서 숙박업, 요식업, 마트 등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이어지고 있다.

장흥군은 방문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지역 음식, 숙박 시설에 친절한 손님맞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공설운동장, 체육관 등 체육시설 사용료 면제, 훈련 참가팀 관내 관광지 무료 관람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매년 동계훈련팀이 장흥에 머무르는 동안 따뜻한 날씨와 쾌적한 환경에 만족하고 있다"며 "다양한 종목의 훈련팀을 초청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6: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