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교육청, 유아 누리과정 교육비 사전 신청하세요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오는 2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 올 3월 유치원, 어린이집에 신규 입학하는 만 3세부터 만 5세 유아의 누리과정비 신청을 받는다.

또한 기존에 가정 양육수당을 받거나 어린이집에 다니던 유아가 3월에 새로 유치원에 입학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누리과정비(양육수당,보육료 → 유아학비)로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올해 누리과정비 수혜대상은 만3∼5세 유아로 2012년 1월 1일부터 2015년 2월 28일 사이에 출생한 유아이며 누리과정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공립 유치원의 경우 유아학비 월 6만 원과 방과후과정비 월 5만 원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유아학비 또는 보육료 월 22만 원과 방과후과정비 월 7만 원이다.

교육비 신청은 유아의 보호자가 ▲유아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 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3월 신규 입학하는 유아는 이달 중에 사전 신청을 해야 3월분 누리과정비 전액이 지급된다.

기존에 동일한 누리과정비를 지원받고 있는 학부모인 경우 별도로 변경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학부모의 신청 지연이나 잘못 신청한 경우 소급지원이 안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학부모는 지원신청 한 뒤 주민센터 및 금융기관 영업점, 복지로 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 어린이집에 등록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는 지원금을 차감한 금액만 납부하면 되고 위 내용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학부모 설명회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6: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