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남구, 청소년 대상 진로직업체험지원 활성화


강남구, 청소년 대상 진로직업체험지원 활성화 - 1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올 한 해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인 '나래꿈터(나의 미래를 꿈꾸는 터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역삼청소년수련관에 처음 문을 연 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정보와 직업체험을 지원, 매년 약 3만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다.

2018년 센터가 운영하는 사업은 ▲진로교육 ▲진로정보 ▲진로코치 ▲네트워크 4개 영역의 17개 프로그램으로 특히 2016년 이후 확대 시행되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맞춰 진로 탐색과 직업체험 부문을 강화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직업현장을 방문해 체험하는 청진기(청소년 진로 직업체험의 기적), 제빵·창업 등 진로활동을 주체적으로 계획·실천하는 진로동아리, 대학생 멘토와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콘서트, 특정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진로캠프 등이 있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부모진로코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러한 구의 적극적인 사업발굴로 지난해 ▲자유학기제 유공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교육부) ▲진로직업체험 우수 배움터 선정(서울시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 ▲진로교육 유공 교육감 표창(3개 부문)이라는 실적을 거두었다.

이준택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 운영시간은 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550-3627∼9) 또는 강남구청 교육지원과(02-3423-527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ysnarae.or.kr/ysnarae/)를 이용하면 된다.
(끝)

출처 : 강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0: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