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도교육청, 학교급식종사자 건강·안전교육 실시

충남도교육청, 학교급식종사자 건강·안전교육 실시 - 1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9일 천안 지역을 시작으로 28일 서산, 예산 지역까지 11개 지역을 대상으로 1차,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 부여, 논산 계룡, 태안 3개 지역에서 2차로 학교급식종사자 3천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안전교육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충남근로자건강센터에서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해 릴리즈볼을 이용한 근육 이완 방법에 대해 교육을 한다.

특히 도 교육청에서 릴리즈볼을 제작해 교육 참가자에게 개인별 지급함으로써 현장에서 직접 실습해볼 수 있도록 하며 이번 연수내용을 학교현장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마사지볼을 이용한 근육 이완 운동' 포스터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부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2014년 충남근로자건강센터와 학교급식종사자 근골격계질환 예방 관리업무 협약 이후 매년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을 하고 스트레칭 동영상 제작·보급, 건강안전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급식종사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마음건강 심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연수에서 "24만여 명 충남 학생들의 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급식종사자의 건강이 궁극적으로 학생이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급식 실현의 밑바탕이 된다"며 "급식종사자 건강·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1: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