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장단콩 과줄 제조기술 전수교육 실시

파주시, 장단콩 과줄 제조기술 전수교육 실시 - 1

파주시는 지난 20일 문산자유시장 내 통일관광정에서 파주 장단콩을 활용한 전통 한과인 '장단콩 과줄' 전수교육을 했다.

앞서 파주시는 장단콩 활용 음식의 대중화를 위해 '2017년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의 부대행사로 '장단콩 과줄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는 이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떡·한과류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이향연 부회장을 강사로 진행했으며 전통시장 떡류 및 한과 판매업소 7개 업소가 참가했다.

이향연 부회장은 "파주시 특산물을 이용한 장단콩 과줄은 만들기 쉽고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체험학습 운영으로 전통시장을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자 중 한과를 제조·판매하는 영업주는 "파주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 개발의 취지가 매우 좋아 참가하게 됐다"며 "제주도 관광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감귤과줄'처럼 장단콩 과줄도 널리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돼 경기불황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힘을 실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술전수교육을 통해 장단콩 요리를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고 특색 메뉴 개발로 업소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도 장단콩 요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1: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