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학교 등 급식소 식재료납품업체 위생점검 실시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오는 26일부터 3월 12일까지 봄 신학기를 대비 식중독 등 식품으로 인한 사고 발생의 우려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소 위생점검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점검사항을 사전고지해 영업자들의 자율적 위생관리 및 시설환경 개선을 유도토록 하고 무표시 식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여부, 식재료 보존·보관기준 준수 여부, 작업장 및 창고 시설환경과 종사자 개인위생상태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점검 시 급식소에 납품하는 농·수산물 수거를 병행 실시해 급식소 납품 식재료 위생관리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소는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조치와 더불어 행정처분 내용을 인터넷에 공표하고 개선될 때까지 반복 출입점검 등 특별관리대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체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연내에 관내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에 대해 전수 점검을 할 계획이며 관련 업계는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2: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