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일반산업단지 분양계약 체결 줄이어
익산시, 일반산업단지 분양계약 체결 줄이어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21∼22일 정헌율 익산시장, 소병홍 익산시의회 의장, 코스모메치콘(주) 김영찬 대표, (주)케이씨생명과학 신규식 대표, (주)신농팜케미컬 김형수 이사, (주)아토즈메디텍 정광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익산 일반산업단지 투자를 위한 분양계약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21일 분양계약을 체결한 코스모메치콘(주)는 미(美)의 추구와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기능성 및 남성화장품 수요증가로 발수성과 통기성, 피지 흡유력이 우수한 화장품용 실리콘 소재 개발을 완료하고 현재 대부분 수입 중인 화장품 원재료인 실리콘 젤의 본격 자체 생산을 위해 제4산단 4천960㎡ 부지에 26여억 원을 투자해 점진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22일 분양계약을 체결한 (주)케이씨생명과학과 (주)신농팜케미컬은 2006년 설립된 이후 자체 이화학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소나무 재선충 전문 약제를 포함한 유제, 액제, 미탁제류 등 작물보호제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선도하고 있는 가족회사이다.

양 기업은 제3산단 1만293㎡ 부지에 총 36여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여러 후보지 중 도로망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영업망 확대와 주요 고객사 대응에 유리한 익산 일반산단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또한 (주)아토즈메티텍은 병원, 보건소 등에서 기초 진단용으로 사용되는 일회용 채혈 기기인 진공채혈관을 비롯한 의료기기와 전자기기 부품 생산 자동화 설비 구축 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제4산단 3천332㎡ 부지에 35여억 원을 투자해 지속해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외 의료시장에서 우수한 제품과 생산기술을 토대로 자동화 라인을 구축해 원·부자재 수급 및 원가 절감 노하우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들 4개 업체가 총 100여억 원을 투자할 경우 70여 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며 올해 안 준공과 동시에 본격 가동을 계획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지 않은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익산시에 투자를 결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경쟁력을 갖춘 탄탄하고 알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 17:00] 송고
출처 :익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