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어르신 대상 무료 불소도포·스케일링 시행

의령군, 어르신 대상 무료 불소도포·스케일링 시행 - 1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360명을 대상으로 의령군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노년의 치아건강을 위한 검진·상담을 해주며 무료로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을 12월까지 시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치주질환 발생이 가장 많은 노인의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스케일링 또는 전문가 치면세정술을 해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를 해줌으로써 치근면 우식예방과 시린 이를 완화하는 구강건강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스케일링을 하고 난 후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에 대한 1:1 개인별 구강 보건교육으로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불소 용액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노년에 잘 발생하는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의 치아기능 회복과 관리를 도와주는 스케일링을 1년에 한 번은 정기적으로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불소도포· 스케일링을 받고자 하는 어르신은 사전에 의령군보건소 구강보건실(055-570-4003)에 전화로 예약 후 내방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사업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구강관리를 하고 치아건강과 더불어 노년에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문의는 의령군보건소 구강보건실(055-570-4003)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