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일본 카타노시 우호교류단 방문

함양군, 일본 카타노시 우호교류단 방문 - 1

일본 카타노시 우호교류단이 21~22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경남 함양군을 방문해 양 도시 간 우호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함양군은 21일 오후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강현출 함양부군수와 임재구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함양군 관계자와 일본 오사카부 카타노시 토모이 켄지 의회 총무상임위원장 등 카타노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교류단 환영행사를 열었다.

환영행사에서는 우호 교류 현안에 관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으며 특히 함양군과 카타노시가 농업중심의 도시로 최근 전 세계적 관심사인 항노화 안티에이징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를 비롯해 양 도시의 공통적인 전설인 서복 관련 이야기 등을 나누며 친교를 다졌다.

강현출 부군수는 환영사에서 "카타노시의 우호교류단 방문을 4만 군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환영한다. 21세기 협력과 공존의 시대에 양 도시가 행정교류를 시작으로 교육과 문화 등 공존을 위한 꾸준한 상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토모이 켄지 카타노시 의회 총무상임위원장은 "앞으로 함양군과 꾸준한 교육, 문화, 스포츠, 민간교류를 통해 깊은 우호와 친교를 이어 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카타노시 쿠로다 미노루 시장의 친필 친서가 강현출 부군수에게 전달되었으며 양 도시의 특산물을 선물을 교환하며 환영행사를 마무리했다.

카타노시 우호교류단은 다음날인 22일 천연기념물 상림공원을 산책하고 지리산 인근 마천면의 천혜의 자연과 관광지 등을 둘러본 후 본국으로 돌아갔다.

함양군은 이번 일본 카타노시 우호교류단 방문을 계기로 행정적 교류는 물론 문화, 교육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가 양 도시의 상생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카타노시는 오사카 내 북동쪽에 있는 면적 25.55㎢, 인구 7만천 명의 농촌형 전원도시로 면적의 절반이 산림지대로 포도와 딸기 등 농업중심으로 소득 수준이 3만5천 불가량이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4: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