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금정구. '정월 대보름' 달집과 함께 새해 소망 하늘로

부산 금정구. '정월 대보름' 달집과 함께 새해 소망 하늘로 - 1

부산 금정구 (사)금정문화원(원장 하용직)에서는 3월 2일 오후 3시부터 2018년 한 해 구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금정구민운동장에서 다양한 민속놀이와 함께 개최한다.

식전 행사로 투호 놀이, 윷놀이 등 민속놀이 한마당과 금정구청, 금정문화회관 등 5곳에서 출발해 금정구민운동장으로 집결하게 되는 풍물패의 지신밟기, 민요와 초청가수의 공연이 진행되어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이후 17시 30분부터 본 행사를 진행해 구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를 달집 앞에서 지낸 후 새해 소원을 적은 소원지가 달린 달집을 활활 태워 한 해의 소원성취 기원과 함께 대동한마당을 펼쳐 달집 주위를 돌며 소원을 빈다.

또한 땅콩, 호두, 잣, 껍질이 딱딱한 과일을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깨 먹으면 피부에 부스럼이 나지 않는다는 유래에 따라 대보름 아침에 먹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현장에서 부럼 등 먹거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당일 행사에 참여하는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오후 3시부터 범어사역 4번 출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한편 금정구에서는 금정구민운동장 뿐 아니라 동별로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금성동에서는 금성초등학교에서 부곡3동에서는 오륜동 수변 산책로에서 마을 단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하고 부곡1동, 남산동에서는 윷놀이, 당산제, 지신 밝기 행사를 개최해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한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6: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