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옥천사랑 상품권 가맹점 확보에 '주력'

옥천군, 옥천사랑 상품권 가맹점 확보에 '주력' - 1

충북 옥천군이 역사상 처음으로 지역에서만 쓸 수 있는 지역 상품권 발행을 앞두고 가맹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다음 달 30일까지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으로 정하고 군과 각 읍면 주관으로 상품권 홍보와 함께 가맹점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지역 내 소상공인 보호와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6월부터 12억5천만 원 규모의 옥천사랑 상품권을 유통한다.

5천 원권과 1만 원권 2종류로 발행되며 상품권 사용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관내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있는 곳은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 서비스업 등의 그 밖의 업종은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이면 모두 가능하다.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군 경제정책실과 각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된 가맹점은 별도의 가맹점 지정서와 인증 스티커가 배부되며 군 홈페이지에 '상품권 사용 가맹점' 코너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옥천사랑 상품권은 소상공인 보호와 침체한 지역 상권을 살리는 데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상품권 유통에 맞춰 소비자의 상품권 사용도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가맹점 등록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