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화군, 학교 감염병 예방체계 구축 원년 선언

강화군, 학교 감염병 예방체계 구축 원년 선언 - 1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감염병 없는 안전한 학교'를 목표로 2018년을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원년으로 삼고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지난 23일 밝혔다.

군은 3월 새 학기에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과 인플루엔자(독감)는 물론 학교 내 집단생활에서 발병할 수 있는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등 법정 감염병에 대한 확산방지 및 조기차단을 위해 관내 38개 초·중·고등학교와의 긴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군 보건소와 학교 간에 핫-라인을 구축하고 학교 측은 이를 통해 전교생 모니터링 후 감염 사실을 보건소로 즉시 보고하게 된다.

또한 가정통신문,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시기별 유행하는 감염병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상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충분히 익힌 음식과 끓인 물 마시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과 같은 건강수칙을 실천해야 한다. 이에 군은 감염병 예방의 기본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관내 22개 초등학교에 손 씻기 뷰어 박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상복 군수는 "많은 학생이 함께 생활하는 학교에서는 감염병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며 "기침 예절 교육과 손 씻기 체험활동 등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7: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