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수자원공사와 상호협력식 개최


파주시는 15일 파주수도관리단에서 K-water와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아낀 수(水), 나눔 애(愛)'협력식을 열고 상호 협력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해 6월 전력수요자원 거래제도에 참여하기로 하고 피크 전력 절감을 위해 금파취수장 취수 펌프 가동대수를 2대에서 1대, 또는 1.5대로 조정 운영해 250㎾를 절감하기로 했다.

'전력수요자원 거래제도'는 전기사용자가 피크 전력을 절감하고 절감한 전력을 발전자원으로 인정받아 한국전력거래소로부터 수익금을 돌려받는 제도로 금파취수장 전력절감을 통해 연간 1천만 원의 수익이 예상된다.

이날 협력식에는 최영호 맑은물환경사업단장, 이남연 K-water 파주수도관리단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오는 2028년까지 지속적인 전력수요자원 거래제도 참여와 발생 수익금을 관내 취약계층 물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비로 활용키로 합의했다.

참여 종료시인 2028년까지 약 1억 원을 지역사회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발생한 수익금은 급수취약지 상수도 공사나 노후상수도관 교체 등 물복지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예비전력 확보 및 탄소배출 저감에 보탬이 되고 파주시민들에게는 물 복지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