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계양구, '우리 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 실시

인천 계양구, '우리 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 실시 - 1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을 시행했다.

구는 스스로 위험한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관내 4개 어린이집(만4∼6세, 145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인형극을 선보였으며 앞으로 13회(930여 명)에 걸쳐 상황 인형극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형극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사건을 재구성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연출됐다.

또한 유괴 및 성범죄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괴 및 성범죄 예방'과 횡단보도, 골목길 등을 안전하게 다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생활안전·교통안전' 총 두 가지의 주제로 구성됐다.

라재현 안전총괄실장은 "상황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유괴 및 성범죄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일상생활 속 교통안전의식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점진적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안전한 계양구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