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송현공원 '눈코뜰새' 봄학기 생태프로그램 운영

인천 동구, 송현공원 '눈코뜰새' 봄학기 생태프로그램 운영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4월 9일부터 7월 21일까지 송현공원 하늘생태정원 및 생태놀이터에서 눈코뜰새 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눈코뜰새 프로그램은 '눈코'(오감)로 느끼고 '뜰' 안에서 '새'들과 함께 노닌다는 뜻을 가진 뜻으로 우거진 숲 환경 아래 다양한 생태학습을 시행해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자연과의 친밀감을 향상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성인들을 위한 숲 해설과 목공예 체험 등 오후 생태프로그램도 신규 개설했다.

생태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평일 오전에는 5∼10세 어린이 단체 대상 숲 해설과 나무 망원경, 흔들이 북 만들기 체험을, 토요일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숲 해설과 보석함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생태프로그램은 소모임이나 단체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예약 시 주민들이 원하는 맞춤 생태프로그램으로 교육할 예정으로 봄철 나들이로 공원도 둘러보고 숲 해설도 들으며 간단한 목공예 소품도 만들어 볼 좋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봄철 송현공원에서는 형형색색 3만 송이 튤립,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철쭉, 영산홍 등 생태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어 일석이조로 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숲에 대해 알고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는 19일부터 전화접수가 시작되니 더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나 도시경관과 공원녹지팀(032-770-6204)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4: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