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녹색 생태도시 실현' 위한 조림사업 추진

광양시, '녹색 생태도시 실현' 위한 조림사업 추진 - 1

광양시가 '녹색 생태도시' 실현을 위한 조림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시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산림의 공익기능을 높이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조림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산림자원 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해 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106㏊에 편백 등 약 25만 주의 수목 식재를 완료했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10억 원이 증가한 총 17억 원을 투입해 총 158㏊를 대상으로 동백림 50㏊, 경제수림 70㏊를 우선으로 심을 계획이다.

특히 활착률이 가장 높은 3∼4월에 60여 농가를 대상으로 70㏊ 면적에 편백, 상수리나무, 백합나무, 호두나무 등 경제적으로 가치가 높은 수종을 집중적으로 심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사업 대상지는 노령화된 밤나무 임지(林地)나 벌기령(나무를 벨 수 있는 나이)이 지난 참나무를 수확·벌채한 산림 등이다.

시는 산주의 신청을 받아 조림구역 집단화, 규모화 등을 고려해 사업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지로 선정된 산림소유자는 산림경영계획 인가의 절차를 거친 후 벌채와 자부담금(조림 사업비 10%)을 부담하면 된다.

이한재 산림조성팀장은 "조림사업 확대를 위해 향후 수시신청을 받아 가을철에 40㏊를 별도로 조림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산림경관과 소득 숲 조성을 위해 경제성과 이용 가치가 높은 수종 조림을 심어 나가 산림의 산림자원 기반을 구축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5: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