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말 문화 체험과 힐링의 명소' 렛츠런팜 장수 개장

마사회, '말 문화 체험과 힐링의 명소' 렛츠런팜 장수 개장 - 1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목장장 김영진)가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봄을 맞아 일반인에게 개방된다.

렛츠런팜 장수는 해마다 3월부터 11월까지 목장을 개방해 방문객에게 '승마체험', '트랙터 목장투어' 등 말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 전북 장수군 육십령 자락, 46만 평의 광활한 부지에 자리 잡고 있는 렛츠런팜 장수는 푸른 목장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또한 목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방문객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드넓은 초지에 방목된 말 구경과 함께 야생화 산책로를 탐방할 수 있다.

소액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성인과 유아 승마체험, 목장 전역을 돌아보는 트랙터 마차투어도 있다.

특히 3월부터 6월까지는 경주용 말을 교배하는 시기로 교배시간(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에 맞춰 방문하면 수십억 원에 달하는 고가의 씨수말이 교배하는 모습을 직접 관람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장수목장은 2007년 개장 이후 경주마 및 승용마의 생산과 훈련 등 말 산업 발전의 전초기지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매년 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 이 지역의 체험 관광지로 명성을 얻고 있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18-03-15일 16: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