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행복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작

신안군, 행복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작 - 1

신안군은 2018년 행복학습센터 강좌를 3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작한다.

행복학습센터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과 가장 가까운 근거리에 학습공간을 설치하고 주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사업으로 신안군 14개 읍·면에 21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군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목공예, 페리도공예, 가죽공예, 홈패션, 천연생활용품' 강좌는 스스로 만들어 봄으로써 성취감과 즐거움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운영되고 '색소폰, 한춤'은 열심히 배워 공연을 주민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지역사회에 밝고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되도록 진행되며 '문해교실' 강좌는 어르신들의 한글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의미있게 운영된다.

신안군 고길호 군수는 건전한 여가활동과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평생교육 욕구가 충족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했으며 "일상생활에서 잠시나마 배움의 재미를 느끼고 풍부한 여가생활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2018-03-16일 11: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