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기장군, 관내 공영텃밭 2곳 조성 및 개장

부산 기장군, 관내 공영텃밭 2곳 조성 및 개장 - 1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도시민의 텃밭 조성의 욕구를 충족하고 친환경 농작물 재배를 통한 건강증진 및 정서순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장군 장안읍 및 철마면 일원에 공영텃밭 2곳을 조성해 4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장군 장안읍 산79-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산지한방약초 체험텃밭'은 산양삼, 더덕 등 약초 재배에 관심 있는 부산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분양수량은 총 76계좌로(1계좌당 약 100㎡) 2월 26일부터 분양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연간 임대료는 재료비를 포함해 10만 원이다.

단순한 텃밭 분양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약초 재배 및 관리요령, 활용방법 등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므로 초보자들도 얼마든지 참여 가능하다.

또한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520-10번지 일원에 조성 중인 '기장군 어린이 공영텃밭'은 2018년 5월까지 조성 완료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체험 인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관내 어린이들이 자연친화적인 텃밭 체험활동을 통해 농부의 땀과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농업에 대한 가치를 형성하며 식생활 개선, 치유 등 창의적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올해 관내 특성화 공영텃밭 2곳을 시범 운영해보고 도시민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시 더 많은 텃밭을 조성해 제공할 계획이며 지역 체험농가와 연계한 도시농업 관련 사업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2018-03-16일 12: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