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완주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운영

완주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운영 - 1

가족사랑의 날 완주군이 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1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양이)는 가족사랑의 날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저녁 7시 마더쿠키에서 가족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009년부터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하면서 직장에서의 정시퇴근을 권고하고 바쁜 주 중에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센터는 이에 따라 다양한 가족사랑의 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이날에는 15개 가정이 참여해 평소에 자주 접할 수 없었던 돌림판, 스패출러, 짤주머니 등 다양한 케이크 제조용 기자재를 사용해 가족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케이크를 만들었다.

다양한 모양의 케이크를 만들며 가족 간의 정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소에 아이들과 놀아줄 시간도 부족하고 막상 놀아주려고 하면 무엇을 하고 놀아줘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좋은 프로그램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좋은 추억을 쌓게 됐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앞으로도 가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내달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4월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2018-03-18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